생활정보

40대 50대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4가지 정리

세상이야기창고 2020. 10. 29. 17:23
반응형

40대 50대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4가지 정리

100세 시대라고 하는 요즘 시대에 은퇴연령대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노후준비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노후에 고생없는 삶을 살 수있는 하나의 방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노후에도 안정적으로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오늘은 노후대비 유망자격증 4가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코로나19, 최저시급인상 등 여러가지 상황이 급박하게 변해감에 따라 취업의 난도 심각해지고 사회는 점점 노후화 되면서 노후대비는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노후준비를 위해서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을 알아보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미래 유망 자격증 바로 알아볼도록 할게요. 

 

첫번째 미래 유망 자격증  주택관리사 입니다. 

주택관리사는 의무 채용이 점점 확대되어지고 있어서 취업의 문이 아주 넓어요. 2020년  4월부터는 공동주택인 경우 주택관리사를 의무적으로 두어야만 하도록 정해졌습니다.

 

주택의 준공물량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서 주택관리사는 앞으로도 계속 필요성이 많아질 것이고 고급 전문인력으로 우대를 받는 시대가 다가올것으로 보입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공동주택 뿐 아니라 건설업체, 주택공사, 토지개발 등 진출할 수 있는 분유 역시 다양하고 근무지에 따라 고수익도 가능해서 인기가 좋습니다. 

 

 

 

 

 

 

 

 

두번째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은 가장 많이 알려진 공인중개사 입니다. 

공인중개사는 정년이 없어서 노후대비하기 아주 좋죠. 

별도로 응시제한도 없고 남녀 구분없이 할 수 있어서 여성들도 많이 준비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입니다. 

 

공인중개사가 미래 유망 자격증 으로 지목되는 이유는 공인중개사는 이제 부동산중개업자만을 위한 자격증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부동산과 관련된 창업이나 취업 등 다양하게 진출을 할 수 있어서 젊은층에서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세번째 자격증은 직업상담사 입니다. 

취업난이 계속 이어지다보니 진로를 찾아주는 직업인 직업상담사가 인기가 좋은데요. 

직업상담사가 하는 업무는 직업과 관련된 상담과 지도, 기획, 평가를 하게 되고 직업정보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제공해주는 업무를 맡게 되요.

 

 

 

직업상담사는 단순하게 직업을 상담해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용지원센터와 취업지원센터, 아웃소싱 업체, 여성인력 개발지원팀 등으로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범위가 넓기 때문에 앞으로도 점점 진출할 수 있는 곳이 많아질 것이라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번째 노후대비 유망자격증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인데요. 

사회복지사는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굉장히 많죠. 

이 현상만 봐도 앞으로 미래 유망 자격증 으로 사회복지사가 주목받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미래 유망 자격증 으로 보는 이유는 점점 고령화되고 있는 사회속에서 정부의 지원을 통해 복지시설이 점점 좋아지고 있고 수요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 이에요. 

사회복지사는 호봉제 로서 경력이 인정되어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급여는 늘어나는 직종이에요.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자격증을 취득해서 경력을 쌓으려고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것이죠.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게 되면 역시 정년이 없는 직업을 가질 수 있고 종합사회복지기관, 지역사회복지,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기관 등 다양하게 취업이 가능하답니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임금 상승으로 안정된 노후를 대비하기에 아주 좋은 것이죠. 

 

반응형